default_setNet1_2

(OTN뉴스) 금화규의 효능과 부작용?

기사승인 2019.09.25  22:04:23

공유
default_news_ad1

금화규의 효능과 부작용? 

 

(OTN뉴스) 진귀한 약용식물인 금화규(金花葵)는 일년생 초본식물이며 일명 야생부용이라고도 불리워 진다.

 

약용가치 때문에 1980년대에 멸종 되어었다고 알려졌으나 중국 농업 과학원 교수가 실수로 보관하고 있다가 발견되었다고 알려지고 있다.

 

본초강목에 따르면 《식물계의 참대곰》이라고 불리울 만큼 보기드문 진귀한 약용식물인 금화규(金花葵)는 해열, 해독, 항염증, 진통 효과, 구강 참석 무림, 부종, 화상의 국소 치료, 비장과 위장, 근육 조직 효과, 치료 소화 불량, 식욕 부진, 타박상 등으로 다양한 악성 통증의 치료에 이용된다고 한다.

 

또한 천연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여 중년 갱년기 증후군을 감소시키거나 연장을 도와준다고 한다.

 

금화규는 꽃과 잎은 물론 꽃대와 뿌리에도 콜라겐이 풍부하며 금화규 꽃의 봉오리는 강장작용이 탁월하다고 한다.

 

현대 의학 연구에 따르면 진통제, 항 뇌허혈 및 구강 궤양의 치료 내분비, 면역 시스템을 조절 바디 저항을 증가,심혈관 기능 및 미세 순환 개선 신체의 항산화, 항 심장 허혈, 저산소증, 염증, 통증 마을, 항 피로, 노화 방지, 항암,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한다.


금화규의 꽃은 7월말부터 따서 잘게 찢어서 말리는데 콜라겐이 풍부하기 때문에 미용차로 인기만점이라고 한다.

 

* 꽃 : 해열해독, 장운동을 돕고, 소염 진통의 효과가 있으며, 피로를 견디고, 암을 막고, 3고(고혈압, 고지혈, 고혈당)를 낮추고, 여성 노쇠를 지연시키며, 피부 미용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 꽃망울 : 맛이 달고, 냉성이며 독이 없다. 배변을 돕고, 해열해독 효과가 있다. 현대 의학에서 금화규는 소염, 배변, 혈소판 응집을 감소하는 작용이 있다.

 

* 잎 : 10cm 크기의 금화규 잎을 덖어서 만든다. 이때의 잎이 가장 유연하기 때문에 잎차의 맛이 아주 좋다고 한다.

 

* 껍데기 : 인체 내 필수 아미노산과 미량원소가 함유되어 있다.
융성 호르몬이 높아 식물계의 흥분제로 불리다. 남성 성 기능을 높이는데 뚜렷한 효과가 있으며, 장기간 복용하면 남성 발기부전, 조루, 성욕 저하 등 질병을 치료할 뿐만 아니라 아무런 부작용도 없다.

 

* 줄기: 본초강목에 의하면 금화규가 수면 질량을 높이고, 심신을 안정시키고 혈압을 낮추고, 양기를 북돋고 신장을 보신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등 효능이 있다고 적혀 있다. 그래서 목숨을 구하는 약초 장수초라고 불립니다.


* 뿌리: 금화규 뿌리는 해열해독, 양기를 북돋고 신장을 보신하고, 3고(고혈압, 고지혈, 고혈당)를 낮추고,  면역력을 높이는 작용이 있다.

 

* 금화규는 효과에 따라 미용(꽃, 꽃망울), 장운동촉진(꽃, 꽃망울, 잎), 남성 보건(꽃, 껍데기, 뿌리)으로 분류한다.

 

* 위 관련 약용으로 이용시 전문의 처방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임헌선 기자 sus7232@naver.com

<저작권자 © OT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